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환경직공무원 경채 합격수기, 타 사이트 강의와 대방열림의 수업이 달랐던 점은!

  • 등록일

    2023-01-17

    조회수

    1354

  • 작성자

    대방열림

  • 환경직공무원 경채 합격수기, 타 사이트 강의와 대방열림의 수업이 달랐던 점은!

    본 내용은 2022 하반기 경기도 최종합격생이신 31080003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준비기간 : 2021.2 ~ 2022.12 

    베이스 : 수질환경기사


    대학졸업 후 바로 공무원시험공부를 시작하여 아르바이트 외의 직무관련 경험은 전혀 없습니다. 초시때는 타 인강 사이트에서 강의를 들었지만 전공과목 점수가 잘 나오지않았고, 재시때부터는 경채도 함께 준비해보려고 대방열림 경채365패키지를 선택하여 듣게 되었습니다.



    - 환경공학

    평혜림 교수님의 강의진짜진짜 무조건 추천드리는 강의입니다. 제가 타인강 사이트에서 인강들으며 혼자 정리하고, 기출과 문제풀이를 하면서 자주 출제되는 부분들과 제가 시험보러 다니면서 비공개되는 문제들을 저만의 수첩에 단권화를 해놨었는데 그렇게 해놓은 단권화가 평혜림 교수님이 칠판에 판서해주시는 내용과 거의 흡사하더라구요. 


    처음부터 평혜림 교수님 강의를 들었다면 시간을 정말 많이 아낄 수 있었을 것 같아 많이 아쉬웠습니다.ㅠㅠ(진짜 합격에 필요한 부분만 수업해주십니다. 타강의사이트는 지엽적인 것을 너무 많이 알려줘서,, 그거 외우려고 정작 중요한 내용은 많이 보지 못한게 초시 불합격의 원인이라고 생각합니다)


    뿐만아니라 단순히 암기가 아닌 이해를 위주로 알려주셔서(진짜 초등학생도 알아들을 수 있게 쉽게 알려주십니다..) 언제 펼쳐도 기억이 잘 났던 것 같습니다. 교수님께서 판서해주시는 내용은 꼭꼭 자기만의 것으로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덕분에 공개경쟁 지방직 점수도 65=>90으로 향상되었고 최종적으로 경력경쟁에 합격할 수 있는 효자과목이 되었습니다.



    - 화학

    저의 첫 지방직시험은 60점으로 개념도 잘 안 잡혀있기도 하고 잘 못하는 과목이었습니다. 타 사이트에서 들었을 때 나름 문제풀이를 많이 했다고 생각했지만(말 그대로 양치기를 하려고 했습니다) 문제푸는 방법을 외운 것이지 이해는 하나도 못한 상태로 풀었던 것 같습니다. 


    배수진 교수님의 강의를 들으면서 진짜 감탄을 수십번 할 정도로 원리를 잘 설명해주셨고 그렇게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문제를 풀면서 점점 실력이 탄탄해지는 것을 몸으로 느끼게 되었습니다. (여담으로 초시때 풀었던 문제풀이 책에서 항상 틀렸던 문제들을 교수님강의를 듣고와서 다시 풀어보는데 쑥쑥 풀릴때의 그 쾌감은 아직도 잊혀지지 않습니다.)


    기본개념서에 있는 문제들은 2번씩 풀어보았고 기출 및 예상문제, 실전모의고사를 3번씩 풀어보고 여러번 틀린 문제들은 따로 모아 노트정리 하였습니다. 그렇게 하다보니 어느 순간 화학에 자신감을 갖게 되었고 지방직 점수도 60=>90으로 향상되었으며 경력경쟁에서도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 환경보건

    원래 지방직공개경쟁을 준비하고 있었기에 강의를 전혀 보지 않고 있다가 경채 공지가 올라오고나서부터 준비했던 것 같습니다.(준비기간 : 약3주) 시간이 너무 부족했기에 이론수업은 듣지않고 기출문제 강의만 들었습니다. 문제마다 해설이 정말 잘 되어있기도 하고 기출강의에서도 필요한 개념은 문제마다 설명해주시기 때문에 수업을 듣는데 크게 어려운 점이 없었습니다. 또한 교수님이 모든 시험을 직접 보러다니시면서 복원하시기때문에 어느 타 강의책들보다 가장 믿을만 한 책이라고 생각이 되었기에 이승훈교수님 책 외에 다른 책은 보지 않았습니다.


    문풀만 반복3회독하고 자주나오는 부분들은 암기노트를 만들어서 외웠습니다. 특히 환경공학이랑 겹치는 부분들이 많았기에 공부를 시작할 때 조금 더 수월한 부분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 면접

    면접기간 또한 10일밖에 주어지지않았는데 학원에서 나눠준 면접 자료로만 공부했습니다. 너무 기간이 짧았기 때문에 그 면접자료 외의 질문은 과감하게 포기하려는 마음으로 했습니다. 운좋게도 면접 자료안에서 모든 질문이 나왔고 제가 시험커트라인이었지만 면접으로 뒤집어서 합격하였습니다. 


    다시한번 대방열림고시에 감사드립니다!




    환경공학, 화학, 환경보건을 제대로 공부할 수 있는 환경직공무원 경채 365 패키지반!

    직접 비공개 시험에 꾸준한 응시를 하고 있는 과목별 담당 교수님(평혜림, 배수진, 이승훈)들의 내공있는 수업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환경직공무원 합격! 경채 패키지반 보기 (클릭)


    환경직공무원 단기 합격은 역시 대방열림 고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