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환경직공무원 공채 합격수기, 현장강의도 인터넷 강의도 대방열림고시학원으로

  • 등록일

    2022-10-11

    조회수

    327

  • 작성자

    대방열림

  • 환경직공무원 공채 합격수기, 현장강의도 인터넷 강의도 대방열림고시학원으로

    본 내용은 ​2022 울산광역시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92000050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대학 졸업을 앞두고 진로 선택을 고민하던 시점에서 제 전공을 살리면서 제 성격상 공무원이 적성이 맞겠다고 생각하여 공무원 준비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제 본가는 울산에 있고 저도 가능하다면 공무원 준비를 집에서 하고 싶었지만 울산에서는 환경직을 준비할 수 있는 곳이 없었고 또한 대기환경기사 시험도 병행해서 치러야 했던 만큼 휴학을 하고 서울에서 공무원 준비를 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공무원 준비를 시작할 때 노량진부터 시작해서 오프라인 학원들을 전부 돌아다녔었는데 다른 학원들과 비교해서 기술직에 특화된 학원이라는 것이 가장 마음에 들었기에 대방열림고시학원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국어 ( 김철민 선생님 )

    국어를 공부하면서 가장 힘들었던 건 맞춤법 및 표준어에 관련된 부분이었습니다. 이론서만 봐서는 진도가 나가지 않아서 슬럼프가 왔었는데 문제풀이 위주로 풀라는 조언을 듣고 문제를 많이 풀면서 정리하고 채워나가는 방식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확실히 문제를 풀면서 표준어 규정을 암기하고 정리해 나가는 방식이 저에게는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영어 ( 오권영 선생님 )

    제가 공무원 공부를 하면서 가장 취약했던 부분이 영어였습니다. 특히 어휘 문제가 항상 발목을 잡았었고 시험에서 줄곧 떨어졌던 것도 영어 문제가 가장 컸습니다. 그래서 어휘는 다소 무식한 방법으로 해결했는데, 연도별로 있는 공무원 실제 시험지를 풀고 거기서 모르는 영단어를 전부 노트에 쓴 뒤 노트를 달달 외우는 방식으로, 반년 동안 영단어만 죽자고 파서야 극복할 수 있었습니다. 그 뒤에는 오권영 선생님의 실전문제 강좌를 들으면서 문법을 하나씩 정리해 나가면서 점수를 끌어올릴 수 있었습니다.


    한국사 ( 강하영 선생님 )

    한국사의 경우는 제가 워낙 자신있었고 한국사 능력검정 1급도 있어서 많이 시간을 투자하지는 않았었습니다. 다만 심화 문제 위주로 공부를 했었는데 강하영 선생님께서 상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화학 ( 배수진 선생님 )

    제가 배수진 선생님의 강의에 만족하게 된 것은 이론정리부터 상세하게 정리해주신 것입니다. 이론 정리를 상세하게 하고 심화 문제를 풀면서 놓치고 간 부분들을 꼼꼼히 채워 넣을 수 있었습니다.


    환경공학 ( 평혜림 선생님 )

    평혜림 선생님의 강의는 꼼꼼하게 내용을 설명해 주시고 문제 풀이 또한 반복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복습이 될 수 있도록 강의를 진행합니다. 화학과 마찬가지로 제가 현장 및 인터넷 강의를 꾸준히 수강하였기 때문에 가장 기억에 잘 남았었습니다.


    환경보건 ( 이승훈 선생님 )

    환경부 및 해경 준비를 위해 환경보건을 들었었는데, 이승훈 선생님의 강좌를 통해 이론 강의에서 중요한 부분을 핵심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고 문제 풀이를 통하여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제가 공무원 준비를 한 시간은 꽤 긴 편입니다. 17년 9월에 처음 시작했을 때에는 기사 준비를 병행하다 보니 집중을 온전히 하기 힘들었고 무엇보다 현장 강의가 저에게는 잘 맞지 않는다고 느껴졌습니다. 2년이 지나고 복학 후에 졸업하고 20년 1월부터 다시 공부를 시작하였을 때는 집에서 인터넷 강의로 수강을 하였습니다. 인강을 들으면서부터 공부의 집중력이 올라갔는데 인터넷 강의는 이해가 가지 않거나 못 듣고 지나친 부분을 반복적으로 다시 들을 수 있어서 놓치는 부분을 최소화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긴 수험생활과 집중력 부재로 슬럼프가 잦은 편이었는데, 주변 사람들의 격려와 지원을 통하여 마음을 다잡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수험생활을 하면서 방향성을 잡는 것을 중요하게 여겼습니다. 방향성을 제대로 잡지 못해서 공부의 능률이 오르지 않아 슬럼프에 빠지는 일이 많았습니다. 일단 본인에게 맞는 방식을 고민하고 연구하여 공부한 것들을 자신의 것으로 소화시킬 수 있다면, 그리고 그것을 꾸준하게 유지 할 수 있다면 분명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파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