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의료기술직 합격수기 (feat. 최정환 교수님)

  • 등록일

    2022-05-31

    조회수

    802

  • 작성자

    대방열림

  • 의료기술직 합격수기 (feat. 최정환 교수님)


    본 내용은 2022 서울시 최종합격자이신 수험번호 94000029님께서 제공해 주셨습니다.


    제가 이렇게 합격 수기를 쓰게될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2018년부터 시작하여 2022년까지 만 5년을 넘게 수험생활을하면서 정말 지치고 힘이들었지만 대방열림고시학원의 합격생분들의 합격수기를 읽고 저도 언젠간 이런날이 올거야! 라는 마음가짐으로 꾸준히 하였습니다.


    매번 필기시험에서 1~2개차이로 불합격을 통보받고 많은 좌절과 눈물을 흘렸지만 다시 마음을 다잡을수 있었던건 최정환 교수님의 가르침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교수님께서는 우선 타 학원 선생님과는 다르게 직접 시험에 응시를 하시어 요즘 트렌드에 맞는 출제경향을 완벽 분석하시고 덧붙여서 나올만한 내용을 더 심화적을 가르쳐주신다는 거에 대해서 많은 믿음이 따랐습니다.


    사실 저는 고등학교도 상업고등학교 출신이라서 아예 생물 기초의 대한 배경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수업을듣고 2018년 처음 시작할때는 ebs생물 수능강의 를 들으면서 생물이 어떤과목인지만 공부를 했던기억이있습니다.


    사실 아무것도 정보를 모르고 단지 무료 강의만 들을려고 ebs를 들은 것 뿐이지 공무원 에 적합한 교육을 해주는 것은 아니였습니다.(내용도 어렵고 잘 이해도 되지않음)


    그때 공무원 생물의 적합한 학원강의를 듣고자 인터넷에 검색을 하였고 최정환 교수님의 생물이 합격후기와 더불어서 평이 좋았고 저도 교수님의 샘플강의를 들으면서 저와 맞다고 생각하여 강의를 듣게되었습니다. 


    우선 교수님은 훌륭한 강사이신 것 같습니다 수험생들이 나태해지지 않게 공부방향을 잡아주시고, 때론 쓴소리도 병행하시어 절대 수험기간에 공부를 안하게 하지 않으시는 스킬을 가지고 계신 것 같습니다 처음엔 강의 중 중요한건 여쭤보시고 저는 인강으로만 접했지만 실강생이란 마음으로 대답을 할려고 하였지만 막히는 부분이있었고 그때마다 인강을 잠시 멈추고 그부분을 다시 찾아보고 암기하고 이해하려고 노력했습니다.


    사실 그부분이 진짜 시험에 나오는부분도 상당수가 있었습니다. 그 중 하이스코어 심화생물교재는 정말 요점만 정리되있는 핵심 가이드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교재위주로 교수님께서 수업하실 때 집중해서 공부하시고 하이스코어를 바탕으로 공부를 하신다면 공무원 생물은 문제없이 고득점으로 맞으실수 있을겁니다.

     

    이처럼 교수님은 공무원 생물에 있어서는 그 어떠한 강사님보다 박학다식하시고 믿고 가셔도 될것같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 저는 직장병행이라 많은 시간이 걸렸습니다. 하지만 포기하지마시고 꾸준히 하신다면 그 공부한 내용이 조금씩 쌓이고 언젠간 그 지식이 시험장에서 유용하게 쓰일것입니다.


    끝까지 포기하지마시고 최선을 다하는 대방열림 공시생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의료기술직 공무원 합격반 (클릭)


    최정환 공무원 생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