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02-823-4700

월~금 09:00~18:00
토 09:00~14:00 (일, 공휴일 휴무)

찾아오시는 길 1:1 고객센터

모의고사 다운로드

  • 제목

    보건직공무원 교육청 합격수기, 많은 보건직 합격수기들과 체계적인 커리큘럼!

  • 등록일

    2022-10-11

    조회수

    1449

  • 작성자

    대방열림

  • 보건직공무원 교육청 합격수기, 많은 보건직 합격수기들과 체계적인 커리큘럼!

    본 내용은 2022 인천광역시 교육청 최종합격생 수험번호 70026님이 제공해 주셨습니다.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한 후 앞으로의 진로에 대해 고민하다가 제가 취득한 영양사 면허가 보건직 공무원에 가산점으로 적용된다는 사실을 알고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보건직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기로 결정한 후 인터넷으로 여러 가지 정보를 찾아보다가 대방열림고시학원이 보건직 합격수기도 많고 커리큘럼도 체계적으로 잡혀있는 것 같아서 선택하게 됐습니다.


    국어

    국어는 제가 좋아하던 과목이기도 하고 김철민 선생님께서 차분하고 수업에 몰입할 수 있게끔 해주셔서 더 재미있게 들을 수 있었습니다. 또 암기해야 할 것이 많은 한글맞춤법 부분에서는 헷갈리는 부분들을 한 번씩 읊어주시며 기억에 더 잘 남을 수 있게 해주신 점이 좋았습니다.


    영어

    영어는 제가 자신 없던 과목이었는데 오권영 선생님과 박동현 선생님께서 기초부터 차근차근 설명해 주셔서 수업 듣는 데에 어려움이 없었습니다. 어려운 내용도 학생들이 이해할 때까지 열정적으로 설명해 주시던 모습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리고 매 수업 때마다 진행하던 단어 테스트도 단어 외우는 데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한국사

    공무원 시험의 한국사는 암기할 것이 많다고 들어 걱정이 많았는데 강하영 선생님께서는 내용을 이야기 형식으로 풀어 설명해 주셔서 제가 굳이 외우려 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머리에 남았던 것 같습니다. 덕분에 공부도 더 수월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공중보건, 보건행정

    이 두 과목은 제가 처음 접하는 생소한 과목이어서 처음엔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런데 김희영 선생님께서는 어려운 내용도 알기 쉽게 풀어서 설명해 주셔서 수업을 처음 듣는 저도 이해하는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포인트들을 강조해 주셔서 방대한 내용에도 불구하고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공중보건의 이승훈 선생님께서는 시험과 관련된 다양한 최신 정보들을 알려주셔서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면접은 필기합격 발표 이후부터 대략 2주간 준비했습니다. 학원에서 제공해 주신 자료를 토대로 답변을 작성하고 중얼중얼 거리며 말하는 연습을 수시로 했습니다. 그리고 내용을 통째로 외우기보다 중요한 단어를 뽑아 말을 이어가며 더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도록 연습했습니다. 사실 면접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나 막막했는데 학원에서 받은 자료가 도움이 많이 됐습니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막막함과 부담감 때문에 많이 힘들겠지만 꾸준한 노력을 결국 빛을 발하는 것 같습니다. 매일 조금씩 해야 할 일을 하다 보면 마침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파이팅!




    보건직공무원 합격 특강 보기 (클릭)


    2022 대방열림고시학원 보건직공무원 합격수기입니다.